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런던여행에서 손흥민을 만나다 : 추억이 되어버린 스톤리 벽화

by ECOPRO 2023. 9. 4.

손흥민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런던에서 만난 손흥민

안녕하세요? 작년 11월에 영국 런던에 여행을 갔었습니다. 런던에 갔던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손흥민 선수 경기를 보기위해서 갔는데요. 운명의 장난일까요? 제가 여행가기 10일전 축구 경기중 부상으로 안와골절로 제가 볼려는 경기에 출전이 무산되었습니다. 그래도 경기는 재밌게 봤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홈구장 리즈전 4:3 역전승) 경기가 끝나자 버버리 자켓을 입고 나와서  선수들을 격려하고는 듯한 행동을 하면서 사라졌습니다. 너무 멀기만한 그대... 그게 너무 아쉬워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근처에서 손흥민을 만났습니다.

손흥민 위치

손흥민을 만난곳은 다름아니라 영국 북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약 1.1㎞ 떨어진 스톤리 거리에 자리하고 있는 벽화입니다. 손흥민 경기를 보고 여기에서 인증샷을 찍는 것이 여행의 코스가 되어버렸습니다. (실제로 못보니 벽화로 만족 했습니다.)

 

지도보기

 

구글 지도보기

 

 

그나셔 작품

그라피티 작가 그나셔는 한국시간  2022년 6월 28일 페이스북에 자신이 그린 손흥민 벽화 사진을 올렸다. 이 작품에는 손흥민 특유의 골 세레머니인 '찰칵' 포즈와 함께 영문 이름과 등번호 7번이 그려져있었다. 손흥민 선수의 고향인 춘천에도 손흥민 벽화가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들었는데 다음에는 거기에도 가봐야겠습니다.

 

그림의 유래

그라피티 작가 그나셔는(제가 알기로는 웨스트햄 팬) 영국계 아시아인 아들이, 토트넘 손흥민을 무척 동경하고, 좋아하는 팬이라서 아들을 위해 작품을 그렸다고 한다. 2021-2022시즌 득점왕을 하고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죠.

 

사라진 손흥민

손흥민이 사라졌다? 어느 순간에 손흥민이 없어지고, 랩계의 전설인 투팍(2PAC)이 그자리에 남았다. 인터넷을 여기저기 뒤져보니 손흥민이 2022-2023에 부진해서 없앴느니, 낙서를 했느니 카더라가 엄청 많았는데, 실제로는 누가 낙서를 해서 벽화를 변경했는 것같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손흥민 벽화 보기

영국 런던 여행코스 중 한군데가 삭제되어서 너무나 아쉽지만 (저는 마지막으로 봤으니 다행) 제가 남긴 마지막 손흥민 벽화 사진을 감상하시고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내시길 바랍니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손흥민 벽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허리케인도 여기에? 이 벽화는 손흥민 벽화를 지나 우측 골목에 자리해 있는 벽화입니다. 이 벽화는 아직 남아있는지는 의문이네요. 혹시 최근에 가본 사람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결론

오늘은 어제 팰리스 토트넘전에서 해트트릭을 하고 대기록을 달성하고 평점을 10점 만점 받은 그 손흥민이 있었던 벽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볼 수 없는 벽화로 남게 되었습니다. 전설로 남게되었네요. 이번에 원탑으로 출전해서 좋은 기록을 세운 손흥민이 다음 경기에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되는데요. 앞으로 홀란드와 득점경쟁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현재 득점왕 1위 홀란드-4골, 2위 손흥민-3골) 저번에도 대량 득점후 순조로운 활약을 했기 때문에 더욱더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손흥민 헤트트릭 기록보기

 

 

황희찬 골 다시보기

 

 

뭉쳐야 찬다3 정보보기